윤 블로그

[유럽여행 준비하기] 1. 항공권 예매 및 일정 정하기 본문

꿀팁을 제공해 드립니당!

[유럽여행 준비하기] 1. 항공권 예매 및 일정 정하기

농끼 2019. 1. 27. 23:08

안녕하세요 윤서패밀리 뚜뚜입니다.

이번 유럽여행을 다녀오면서 느꼇던 점을 바탕으로 

유럽여행 준비팁을 정리해볼까 합니다.

매우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는 글이니 감안하여 읽어주세요~!


우선 해외여행은 항공권이 결제되는 순간 준비에 속도가 붙는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! 갈까 싶으면 일단 결제를

아참 여권은 당연히 있다고 생각하고 안내하겠습니다! 유럽은 비자발급이 따로 없습니다.


1. 가고싶은 나라 정하기


 우선 가고싶은 나라를 정하는게 유럽여행의 가장 첫번째 일 것 같네요. 유럽은 동유럽, 서유럽, 북유럽 중 어디로 가냐에 따라 달라지는게 많습니다.


(출처 - 네이버 유럽지도)


 보통 여행가시는 분들은 어느나라로 in 해서 어느나라로 out 할껀지를 정하라고 하시죠.

 여행은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정하시면 됩니다.

 - 한 나라에서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을 하고싶다 ( ex. 파리 in - 파리 out)

 - 여러 나라를 가고싶다 ( ex. 영국 in - 스페인 out) 

 등등 다양한 방법이 나올 수 있습니다.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적어도 한 나라를 다 느끼고싶다면 5일 이상은 기본이라고 하고 그 나라의 목적지가 명확한 경우 2~3일로 괜찮습니다. 일단은 가고싶은 나라를 쫙 나열해보시고 지도를 참고하여 효율적인 루트를 짜는게 좋겠죠?


2. 여행기간 정하기

  

 직장인이거나 대학생, 가족 등 어떤 형태든 자신의 일상에서 시간을 만들어 여행을 간다는게 쉽지는 않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더 아깝지 않은 여행일정을 원하는데 가장 중요한건 출발날짜와 도착날짜인 것 같네요. 여유로운 분들이라면 여유있게!

 가고싶은 나라의 수, 장소 등을 고려하여 각 나라별 체류날짜를 정하시고 A안, B안 등 다양한 일정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유럽의 경우 시차적응으로 일상으로 복귀할때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여행이 끝나고 하루정도는 쉴수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

 


※ 1 ~ 2 과정에서는 대략적인 틀을 짜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내가 여행을 진짜 가고싶은지 어떻게 돌아다니고 싶은지 가장 많은 조사를 하는 시기일 것 같네요. 하지만 결국 3번 과정에서 많은게 바뀔수 있습니다. 그점을 참고하여 여러가지 방안을 만들어두는게 좋을 것 같네요!


3. 항공권 예약하기


 저는 항공권 예약시 항상 네이버 항공권예약을 이용합니다.


(출처 - 네이버 항공권 예약)


 편도, 왕복, 다구간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사이트에 올라온 항공권 티켓을 가격비교하여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네이버 항공권 예매 사이트를 보니 시기별 가격비교, 땡처리 등 편리한 서비스도 많더라구요! 참 좋은 것 같습니다...


 3번 과정에서 일정이 많이 변경될 수 있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항공권이 매진인 경우, 직행이 없는 경우, 입국 나라에 따라 항공권 가격 천차만별 등의 이유로 기존의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 것 입니다. (저는 입국하는 나라에 따라 가격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나라를 바꿧습니다)


 여러 항공권의 가격, 경유 또는 직행, 좌석여부 등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좋은 항공권을 예약하시면 됩니다.


※ 항공권 같은 경우 카드할인이 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탑승시간 48시간 전부터 체크인(자리선택)이 가능하니 창문이 있는 좌석, 앞좌석이 없는 자리 등 편의를 위한 선택을 하시는 분들은 꼭 빠르게 움직이시길 바랍니다! 항공권은 3개월 ~ 6개월전에 예약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일주일전에 예약해서 ㅎ_ㅎ


4. 기타 참고사항


 - 비행기는 항공사마다 서비스가 다 다르니 이름이 잘 모르는 항공사를 이용할 시에는 반드시 사전조사가 필수입니다.

 - 항공권 예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거나 이메일(E-mail), 항공권 예약내용을 꼭 인쇄해서 지참해주세요. 


추가적인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선을 다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!

그리고 부족한 내용 지적해주시면 추가적으로 계속 수정할께요

이상 뚜뚜(윤) 였습니다.

Comments